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6 no.6, 2012년, pp.191 - 204
신대호 , 구본기
본 연구는 관광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카지노테마파크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문화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성과 동시에 국제적 테마관광상품으로 정착시켜야 한다는 전제하에 시도 하였다. 특히 관광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카지노테마파크산업의 활성화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규명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의 카지노산업에 대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명제에 따라서 본 연구를 실시하였다. 사회ㆍ문화적인 측면에서 카지노산업은 다양한 오락적인 요소를 결합시켜 종합위락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단순한 도박장의 범주를 넘어 카지노는 일상에서 벗어난 고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주는 복합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카지노산업의 관광자원성 가치평가와 기대에 의한 마케팅 활동은 그 성공 여부에 따라 외래 관광객의 유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며 그 중요성은 날로 증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것은 카지노 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의 인식과 태도를 관광시장세분화 속성별 요인을 파악하여 세분시장을 분류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관광형태별 특성에 따른 상대적 중요도의 결과수치는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성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세분시장별 중요 영향변수로 관계도 고려되어져야 할 것이다.
This paper evaluates the market of Casino Theme Park that has been held periodically and quests for regional development strategies in marketing segmentation context. Author conducted factor and cluster analysis along with multiple regression using 300 questionary respondence of on-site visitors.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