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6 no.6, 2011년, pp.383 - 403
정상녀 , 민순옥
본 연구의 목적은 만 4세 유아 15명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그리기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총 12회기의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으며, 실험처치는 퍼포먼스 미술 전문가에 의해 7~8명의 소그룹을 나누어 주 2회씩 12회 실행되었다. 연구 결과,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은 창의성 전체와 하위요인 중 ‘유창성’, ‘독창성’, ‘정교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리기 표현력 전체와 하위요인 중 ‘다양한 색체의 사용’, ‘세부적 묘사’, ‘조화로운 구성’, ‘표상된 창의성’, ‘그림의 완성도’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 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과 그리기 표현력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프로그램임을 시사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how a Performance art activity program affected to young children’s creativity and drawing expression ability toward 15 children of 4 years old. 12 sessions of performance art activity program were organized for it, and the experimental treatment was divid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