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업경제저널 = Journal of Korean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v.3 no.1, 2011년, pp.73 - 93
최유정 , 최훈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와 소비자의 요구변화로 인해 기업의 경영전략을 결정하는데 VOC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은 고객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VOC 시스템을 이용하여 설문, 커멘트, 고객의 불만 들을 받아들이고 많은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기업의 제품, 서비스 품질, 운영 효율성, 수익성 향상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가치 있는 통찰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조직 간의 업무 지향적인 대화는 반드시 필요하다. 연구를 위해 우리는 온라인 증권사인 키움증권을 대상으로 정향모델에 기반을 둔 FGI 기법을 활용하여 인터뷰를 하였다. 본 연구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고객과 기업 사이의 인식 차이를 파악하여 다른 관점을 찾아내었다.
Due to the bitter competition in markets and the need changes of consumers, VOC(voice of customer) plays a role in determining management strategies in companies. Hundreds of organizations regularly conduct surveys, comments and complaints and gather data from other VOC sources in order to improv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