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자인學硏究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v.25 no.2 = no.101, 2012년, pp.279 - 287
정규식
제품이나 서비스 디자인 접근 방식으로는 기능 중심, 사용자 경험 관점, 그리고 가치 관점이 있을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 가치 관점에서 디자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사용자 가치 디자인이란 사용자 가치 극대화를 디자인의 목적으로 하고 사용자가 중요하게 인지하는 가치 변수들을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이다.
사용자 인지 가치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욕구와 가치의 관계를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사용자의 ‘욕구와 필요’가 제품의 특성과 궁극적으로는 제품의 가치를 정한다. 사용자의 욕구는 사용자의 취향, 감성, 이성 요인들을 자극하여 가치를 인지하고 판단하게 한다. 고객이 인지하는 가치는 크게 3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다. 기능적 가치, 감성적 가치, 그리고 정신적/초월적 가치가 그것이다. 정신적/초월적 가치 개념을 공동체, 가치 사회 가치로 발전시켜 빈부의 격차 등 현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공동체 가치/사회 가치 디자인 (Common value/Social value design)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Design of goods and services can be approached from the perspectives of functionality, user experience, or user-perceived value. This paper proposes a design process that is based on and aims to maximize user-perceived User-perceived value are the requirements that designers must consider during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