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글로벌문화콘텐츠 = Academic association of global cultural contents, no.10, 2013년, pp.53 - 76
정일영
이 연구는 포스터와 동영상 자료의 분석을 통해 인종차별이라는 주제가 어떻게 표현되고 분석될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광고를 통해 나타나는 인종차별주의에 대한 분석을 위해 인종차별주의란 무엇이며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이는 다문화 시대속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개념적 특성을 파악해야 광고속에서 인종차별이 어떻게 드러나고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실제 여러 유형의 광고의 분석을 통해 인종차별이 광고의 외시적 의도에서뿐 아니라 내시적 의도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the advertisement (poster and movie clips) which comes for the cultural code within the framework of racism. In the first part of this study, we have analysed the sense of the racism and his characters. This part is very important in the study of the adver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