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속에 나타나는 인종차별주의 성향에 관한 분석
Analysis of the Tendency of Racism through the Advertisement

글로벌문화콘텐츠 = Academic association of global cultural contents, no.10, 2013년, pp.53 - 76  

정일영

초록

  이 연구는 포스터와 동영상 자료의 분석을 통해 인종차별이라는 주제가 어떻게 표현되고 분석될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광고를 통해 나타나는 인종차별주의에 대한 분석을 위해 인종차별주의란 무엇이며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이는 다문화 시대속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개념적 특성을 파악해야 광고속에서 인종차별이 어떻게 드러나고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실제 여러 유형의 광고의 분석을 통해 인종차별이 광고의 외시적 의도에서뿐 아니라 내시적 의도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the advertisement (poster and movie clips) which comes for the cultural code within the framework of racism. In the first part of this study, we have analysed the sense of the racism and his characters. This part is very important in the study of the advert...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