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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스포츠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ctivating Strategies of the Sport Marketing through Disabled Sports

경영컨설팅 리뷰 = Korean review of management consulting, v.3 no.2, 2012년, pp.19 - 32  

윤정문 ,  최호규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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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연구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설립된 이후 장애인스포츠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시기에 스포츠마케팅의 발전논의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착안하였다. 스포츠산업의 핵심적인 기업활동 중 스폰서십과 스포츠마케팅이 장애인스포츠에 접근 가능한 분야로 장애인스포츠도 그 가치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요구되는 시기에 장애인스포츠 관련자 그리고 대중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가치 지향적 관점에서 장애인스포츠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을 활성화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한 활성화 방안, 장애인 스포츠마케팅의 전문인력 양성, 스타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로의 가치전환, 미디어를 통한 휴먼마케팅은 장애인스포츠 전반적인 분야의 발전요인이 될 것이며, 사회통합의 긍정적인 방안으로 논의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향후 선수, 지도자, 체육 담당자 등 관련자 사이에 마케팅활성화 여건에 대한 논의와 연구가 이뤄져야 할 것이며 담당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부서와 사회공헌을 유도하는 장애인스포츠 관련단체 사이의 긴밀한 협조를 통할 때만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value of the disabled sports may be recognized as the sector that sponsorship and sports marketing among the essential corporate activities in the sports industry can access to the disabled sports, an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ctivate sports marketing through the disabled sports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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