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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자인융복합연구 = Design convergence study, v.11 no.2 = no.33, 2012년, pp.59 - 71
민혜기 , 유현지 , 소유나 , 임세은 , 류아영 , 박승호
유비쿼터스 시대에 맞춘 새로운 교수-학습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는 현재, 급격히 보급되고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교육 분야에 있어 새로운 교육 환경과 부응하는 융·복합 콘텐츠의 출현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실제 대학 현장에서 교수자의 일방적인 학습 환경에서 벗어나 학습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패드 기반의 강의 보조 어플리케이션 ‘스터디 위더스’를 제안하고자 하였다. 협력학습이 가능하도록 공유를 통한 풍부한 학습 자원의 활용과 상호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참여적 환경의 형성, 학습에 있어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실제적인 맥락 제공이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컨셉이다. 개발방향에 따라 주요 기능들을 도출하였고, 이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플로우차트를 설계한 후 향후 실제 구현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제시하였다.
To keep pace with the age of ubiquitous, new teaching-learning technique studies are invigorated at present. Rapidly spreading Smart devices are accelerating to emerge consolidation contents which are satisfying new circumstances in education field. In this research, we are going to shed unilat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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