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설소음.진동규제 기준에 대한 문제점 개선방안
Comparative Analysis of 3D Open Source Game Engine 원문보기

2002봄 학술발표논문집(A):Proceedings of The 29th KISS Spring Conference(한국정보과학회), 2002 Apr., 2002년, pp.718 - 720  

허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황요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김동균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3D 공개 게임 엔진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함께 게임 엔진으로서 중요한 요소를 기준으로 비교분석 하였다. 개인의 개발연구용과 학교 및 연구소에서 비영리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3D 게임 엔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며 각각의 특성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더 많은 개발자들의 게임 엔진 연구에 효과적인 역할을 하였으면 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3D 공개 게임 엔진으로 퀘이크2, Genesis 3D, Crystal Space, Fly 3D를 소개 및 비교분석을 하겠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개인의 개발연구용과 학교 및 연구소에서 비영리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3D 게임 엔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며 각각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2장에서는 3D 게임 렌더링 엔진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기술하고 3장, 4장에서는 공개 엔진들의 비교분석을 논하고 5장에서는 결론 및 향후 전망에 대해 기술한다.

가설 설정

  • 실시간 3D에서 자연과 같은 빛의 처리는 무리이기 때문에 단순화된 모의 광원의 효과를 가정해 계산한다. Shading은 빛으로 인한 명암을 폴리곤에 반영하는 과정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