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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반차량용 서스펜션의 스프링 상수의 감쇠계수의 변화에 따른 진동 모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Vibration of Suspension According to the Variation of the Spring Coefficient and Damping Coefficient for Automated Guided Vehicle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0 Nov. 01, 2000년, pp.177 - 184  

주만식 (동아대학교 대학원) ,  김민주 (동아대학교 대학원) ,  이승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  최영철 (동아대학교 대학원) ,  추정근 (동아대학교 대학원) ,  김중완 (동아대학교 대학원) ,  전언찬 (동아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choose the most proper model for AGV throughout simulation of behavior of suspension to reduce trial and error because there is no AGV treating heavy weight at harbor loading and unloading at home. Therefore, we estimate the vibration modes of the various suspensions applied to AGV,...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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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대용량의 항만용 AGV가 전무한 실정이다. 따라서 AGV의 개발단계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하여 구성요소인 서스펜션장 치를 시뮬레이션함으로써 AGV 차량에 가장 적합한 장치를 선정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3) 이상과 같은 결과에 따라 서스펜션 설계 시 초기 처짐량 布), 최대 처잠량 &„並 , 또는 최종 처짐 량 为g 등 어느 것을 기준할 것인지 또한 그 값을 얼마로 할 것인지에 따라 AGV 설계 기준이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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