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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차륜마모 저감
Wheel flange Wear Reduction of Rolling Stock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0 May 01, 2000년, pp.143 - 150  

허현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찬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ike conventional railways, improving running performance of vehicle in curve is more effective than improving maximum speed to reduce traveling time. But some vehicles have problems concerning running performance in cure because of insufficient study for our conventional railway characteristics. So...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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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A형차량의 곡선주행성능 저하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주요 개선안을 검토하였다. 도표 2 는 개선안을 정리한 표로서 대차 1차현가계 구조변경, 차륜답면 형상 변경, 차축베어링 변경, 대차 구성품에 대한 개선안에 관한 사항이다.
  • 곡선주행성능 저하로 인한 차량 운용상의 문제점을 안고 있는 철도차량에 대한 곡선주행성능 개선연구를 수행하였다. 개선안으로 대차 1차현가계 '구조개선, 차륜답면 형상 변경안이 적용되었으며, 이에 대한 결과는 다옴과 같다.
  • 따라서, 본 연구는 곡선주행성능 저하 차량의 기존선로 주행시 발생하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여러 개선방안 중 곡선주행 적응성 향상을 위한 횡 방향 현가계 개선 작업등이 이루어 졌으며, 이에 대한 성능입증을 위한 시험이 수행되었다.
  • 여러 개선방안 중 곡선주행 적응성 향상을 위한 횡 방향 현가계 개선 작업등이 이루어 졌으며, 이에 대한 성능입증을 위한 시험이 수행되었다. 여기에 그 결과의 사례 일부를 소개하고자 한다.
  •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여러 개선방안 중 곡선주행 적응성 향상을 위한 횡 방향 현가계 개선 작업등이 이루어 졌으며, 이에 대한 성능입증을 위한 시험이 수행되었다. 여기에 그 결과의 사례 일부를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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