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컬러의 실내디자인 적용에 관한 연구-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Brand Color in Interior Design -Through Case Analysis of Franchise Bakery in Korea -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3년도 가을학술발표대회, 2003 Nov. 01, 2003년, pp.110 - 111  

유은미 (PLAN'B Design, 세명대 실내디자인학과) ,  정현원 (김포대학 실내디자인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브랜드 컬러는 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 중 시지각적으로 가장 강하게 인지되는 요소이며, 최근 마케팅 차원에서도 중요한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본 연구는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 전략이 요구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체를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컬러, 그리고 브랜드 컬러가 적용되고 있는 현황을 분석하고, 브랜드 컬러의 실내디자인 적용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분석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조사 발표하여 2003년 대한민국 기업 이미지 대상 제빵 부분에서 선정한 4개 업체로 한다.

가설 설정

  • 기업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통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유형, 무형의 디자인이나 이미지 작업들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는 브랜드 정체성 확립과 차별성 구축에 유리하다.1) 소비자 기호는 시대에 따라 변한다. 시 대흐름에 대한 예리한 판단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변신하는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더불어 상품 기획, 매장 인테리어, 서비스 등을 강조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