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는 패션산업의 활성화 방안으로 아웃소싱의 개념과 국내외 현황을 고찰하고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살펴보는데 있다. 패션아웃소싱은 기존의 하청과는 다른 전략적 네트워크를 근간으로 하며,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가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한 상품기획 프로세스 과정을 핵심역량으로 정의하고, 외부의 전문업체와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수평적이고 유기적인 협업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의미한다.(중략)
본 연구의 목적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는 패션산업의 활성화 방안으로 아웃소싱의 개념과 국내외 현황을 고찰하고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살펴보는데 있다. 패션아웃소싱은 기존의 하청과는 다른 전략적 네트워크를 근간으로 하며,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가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한 상품기획 프로세스 과정을 핵심역량으로 정의하고, 외부의 전문업체와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수평적이고 유기적인 협업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의미한다.(중략)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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