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 2002년도 섬유.패션산업의 비전, 2002 Nov. 01, 2002년, pp.125 - 126
이화진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이경희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항공 산업의 발달은 세계를 1일 생활권으로 만들었고,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의 항공기는 필수 불가결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의 항공사들은 동맹을 통한 교류로 공동운항을 시행하고 있는 실정이고, 허브공항으로 이용 가능한 인천국제공항(2001) 개항은 이러한 세계화 추세에 발맞출 수 있게 하였고, 이런 시대적인 흐름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이 우리나라를 알리게 될 것이며, 더 많은 세계인들이 한국을 찾게 될 것이다. 고객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는 항공여행을 하기 위해서이며, 예약에서 발권 탑승까지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최종목적인 항공기를 타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최종 목적지까지 가는 것이 고객들의 목표이다. 이러한 과정 중에서 가장 고객과의 대면시간이 많은 부서가 승무 부이며, 많은 역할을 하는 것이 승무원들이며, 항공사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들의 역할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승무원들은 항공사의 역할 수행에 중요한 일을 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에 승무원 역할 등 중 시각적인 이미지에 승무원들의 유니폼 또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