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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 2002년도 추계 학술논문발표회 논문집, 2002 Nov. 01, 2002년, pp.239 - 244
갈원모 (서울보건대학 안전시스템과) , 손기상 (서울산업대학교 안전공학과)
학교안전분야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 크게 대별되며 각 분야의 학교별로 학생들의 행동양상이 다르고, 각 학교유지체제 또한 상이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학교 안전을 확보하고 미지의 사고발생을 예견하기 위해서는 여러 위험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의 안전관리를 위해서는 각종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확인이 첫 번째 취해야할 단계이고, 학교의 환경이나 시설 및 학생 위해를 야기할 수 있는 위험물질과 위험요인들에 관한 체크리스트를 이용하여 위험정보를 분석함으로서 학교안전관리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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