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수학교육학회 2003년도 제24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3 Nov. 01, 2003년, pp.1 - 24
나귀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1세기 사회는 한마디로 창조적 지식 기반 사회라고 할 수 있다. 19세기 이후의 과학의 발달을 주도함과 동시에 과학 문명의 근본 토대가 되었던 수학은 21세기 이후의 사회 발달을 주도하는데 있어서도 근본 토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초ㆍ중등 학교의 수학교육은 사실상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수학과 교육과정은, 수학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등을 총망라해서 담고 있는 커다란 그릇으로 비유될 수 있으며, 이 그릇이 담고 있는 것에 따라 초ㆍ중등 학교의 수학교육의 모습이 실질적으로 변하게 된다.(중략)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