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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선 궤도회로(UM71-C)의 내부모델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ternal Modeling of Track Circuit(UM71-C) on HSL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제37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6 July 12, 2006년, pp.1130 - 1131  

박기범 (한국철도공사) ,  박재영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 공학부) ,  장문성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 공학부) ,  임명섭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 공학부) ,  김성환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 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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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고속선에 사용 중인 UM71-C 궤도회로에 대한 전기적인 특성에 관한 시뮬레이션 실행결과를 나타낸다. 고속선 운행선상의 샘플개소를 선정하여 환경에 따른 선로정수를 구하고 전송라인의 특성임피던스와 전파정수를 반영시켜 레일전압과 전류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으며, 차상검측시스템에서 측정되어진 검측데이터 파형과 비교하였다. 이러한 모델링 작업은 궤도회로 구성요소의 기능저하를 사전 예측하여 열차의 안전운행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어 질 수 있으며, 또한 차상검측시스템에서 얻어진 검측데이터와의 비교를 통해 유지보수에 활용 가능한 활용지침 및 분석기준을 작성하기 위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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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C2402는 2400Hz를 반송주파수를 사용하호 있으며 궤도길이는 15보상콘덴서의 수량은 23개이다, 궤도회로의 듷가 4단자망의 계산은 젼송라인의 분포정수회로와 일정한 간격의 보상콘덴서를 구간별 선로정수값욜 적용하여 수행하였고, 보상콘덴서의 값온 설치 당시와 약간의 저항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25호로 일정하다는 가정 하에 계산하였다. 변환행렬식은 전송라인 이론[2]을 이용하여 추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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