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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DC 전동기의 코깅토크 저감을 위한 고정자 설계
The Stator Design of BLDC for reducing the Cogging Torque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제37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6 July 12, 2006년, pp.767 - 768  

유대일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임승빈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기찬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원성홍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주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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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gging torque is produced in a permanent magnet machine by the magnetic attraction between the rotor-mounted permanent magnets and the stator. It is an undesired effect that contributes to the machines' output ripple, vibration, and noise. This paper presents the stator design for reducing cogg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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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눈문에서는 이러한 방안들 중 보조 슬롯의 사용을 통한 코깅토크 저감을 다루고자 한다. 이는 대량의 BLDC 제작시 고정자의 재료인 규소강판의 부스러기(scrap) 처리를 통한 원가 절감에도 효과적이리라 예상되기 때문이다.
  • 이는 대량의 BLDC 제작시 고정자의 재료인 규소강판의 부스러기(scrap) 처리를 통한 원가 절감에도 효과적이리라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BLDC의 보조 슬롯과 관련 형상 변경을 인자로 둔 실험계획법(DOE)과 2차원 유한요소법(Finite Element Method)을 통해코깅토크에 크기에 관여하는 인자를 결정하고 이를 결정하여 코깅토크를 저감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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