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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촉진을 위한 포장디자인 사례에 대한 연구 - 계란 포장을 중심으로
Study about a packing design reward to raise customers' interest - Egg packing to the center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5년도 춘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5 May 21, 2005년, pp.140 - 141  

윤혜영 (부경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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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계란을 중심으로 그 디자인적인 요소를 분석하여 어떤 디자인이 소비자의구매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중점을 둔다. 또한 앞으로 더욱 다양하질 계란의 브랜드화에 대비할 수 있는 계란 포장디자인의 개발 방안을 제시한다.
  •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기여 하고 상품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요소로써 제품 포장의 디자인적인면의 비중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 중에서도 계란 포장의 디자인 경향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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