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누적주행거리에 따른 전동차 차륜답면 마모유형 분석
The Wear Pattern of The Wheel Profile for EMU According to The Mileage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1, 2008년, pp.1007 - 1008  

허현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행추진연구실) ,  박준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행추진연구실) ,  김민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행추진연구실)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행추진연구실) ,  박태원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최근에는 기존의 수동적인 방안이외에 능동형 조향장치를 적용한 대차 개발 등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도시철도용 능동형 조향대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성격으로 국내 도시철도 차량의 차륜 마모 현황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 운용중인 전동차와 운용선로를 대상으로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누적주행거리에 따른 차륜답면형상 변화를 계측하였고 차륜의 치수, 기하학적 특성 등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 이를 위하여 국내 운용중인 전동차와 운용선로를 대상으로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누적주행거리에 따른 차륜답면형상 변화를 계측하였고 차륜의 치수, 기하학적 특성 등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이에 대한 연구 결과를 본 논문에 기술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