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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연료전지차 연비 평가기술 개발
Development of Fuel Economy Measurement Technology for Fuel Cell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6, 2007년, pp.152 - 155  

정영우 (현대자동차) ,  박정규 (현대자동차) ,  예창환 (현대자동차) ,  박종진 (현대자동차) ,  오형석 (현대자동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uel cell electric vehicles (FCEVs) using hydrogen gas are zero emission vehicles, thus emission measurement for combustion vehicles is not applicable. The hydrogen gas consumption for fuel economy will be measured by the stabilized pressure/temperature method, mass flow method and electrical cur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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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상기의 방법 적용시 각종 측정값의 대표성 확보의 어려움, 센서류의 오차 발생 및 이상기체의 특성을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정밀성과 재현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연구는 차량에 탑재된 수소탱크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 외부 수소탱크를 사용하여 80새급 연료전지차의샤시 다이나모 평가 전, 후에 사용된 수소사용량을 수소탱크의 중량변화로 정밀하게 측정하여 1% 이하의 연비 편차를 갖는 정밀성과 재현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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