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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08년도 제29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08 May 16, 2008년, pp.331 - 334
이동수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박기창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김철현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 이상준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 김병기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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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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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젯이란 무엇인가? | 오늘날 상업적 목적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할 때, 사람들은 어플리케이션 기능들을 불러오고 피드백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써 그래픽 기능을 활용한 컨트롤(control)들에 크게 의존한다[1]. 위젯은 이러한 그래픽 기능을 활용한 컨트롤 들을 가능하게 하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의 단위 요소로써, 윈도우나 텍스트박스와 같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interface, panel)로 정의된다. 위젯은 활용되는 플랫폼에 따라 GUI 위젯, 웹 위젯, 모바일 위젯 등으로 구분된다. | |
위피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응용프로그램 중 Clet의 장점은 무엇인가? | 위피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응용프로그램에는 C로 작성하는 Clet과 JAVA로 작성하는 Jlet이 있다[4]. 일반적으로 타 플랫폼으로 호환성이 용이한 Jlet으로 개발을 하지만, 최근에는 빠른 처리속도, 응답속도를 위해 Clet으로 개발하는 응용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다. | |
현재 위피 저작도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현재 위피 저작도구는 위피 코드 작성의 편의성이 부족하고, 시각화를 배제한 문법 중심의 프로그래밍 도구가 대부분이다. 이로 인해 규모가 작은 위피 응용프로그램의 경우에도 직접 코딩해서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위피 상위레벨(High level) 컴포넌트를 GUI 위젯(Widget)으로 시각화하고, 이를 모바일 레이아웃에 쉽게 적용한 후, 위피 코드로 렌더링(Rendering) 해주는 저작도구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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