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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June 10, 2010년, pp.540 - 545
김용욱 (부산교통공사, 노포차량사업소) , 박희철 (부산교통공사, 운영본부, 차량검수팀)
As the urban railroad durability period law has revised on march 19, 2009, the life cycle of urban railroad cars has lengthened to 40 years for the longest period. It seems to be attributed to the development of railroad car making technique along with their durability being longer thanks to the q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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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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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차량의 사용내구연한은 무엇인가? | 도시철도차량의 사용내구연한이라 함은 도시철도법에 따라 최초 영업시운전을 시작한 날로부터 25년으로 내구연한 도래시 정밀진단기관의 진단결과에 불합격할 경우 폐차하거나 정밀진단결과 우수하더라도 5년 범위 내에서만 연장사용이 가능하였다. | |
정밀진단을 시행하는 주요항목은 무엇이 있는가? | 정밀진단을 시행하는 주요항목으로는 차체, 주행장치틀, 볼스타에 대한 외관 및 부식검사와 고압전선, 보조전원선에 대한 열화검사 후 구조해석, 실동응력측정 등이며 이를 토대로 잔존수명을 평가하게 된다. | |
정밀진단을 시행하기 위해 사전 보수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 영업운행 중인 전동차에 대한 정밀진단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대상 차량에 대한 자체진단을 시행하여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사전에 보수작업을 시행해 둘 필요가 있다. 우선 차량의 외형적 형상도 중요할뿐만 아니라 전동차 운행으로 인한 보수작업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고 예산확보도 한꺼번에 반영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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