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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9년도 학술대회, 2009 Feb. 09, 2009년, pp.901 - 906
송소라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랩) , 반영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랩) , 정지홍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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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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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도서관의 주 고객은? | 즉 어린이 도서관은 접근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공공도서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어린이 도서관의 주 이용고객은 어린이와 주부로서 최근 이들이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는 빈도가 증가하면서 어린이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빌리고 공부를 하는 장소에서 나아가 가족단위의 여가활동이 가능한 문화적 공간으로 변모하여가고 있다. 어린이 도서관은 기본적으로 책을 읽는 조용한 공간이지만 주 이용자가 6세 미만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이기에 독서행위와 더불어 또래 친구들과의 친교행위. | |
어린이 도서관의 역할은? | 어린이 도서관의 주 이용고객은 어린이와 주부로서 최근 이들이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는 빈도가 증가하면서 어린이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빌리고 공부를 하는 장소에서 나아가 가족단위의 여가활동이 가능한 문화적 공간으로 변모하여가고 있다. 어린이 도서관은 기본적으로 책을 읽는 조용한 공간이지만 주 이용자가 6세 미만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이기에 독서행위와 더불어 또래 친구들과의 친교행위. 부모님과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행위, 소규모 근육활동과 같은 놀이행위가 병행된다. 또 어린이 도서관에서 사용되어지는 정형적인 모듈의 서가를 비롯한 입식. | |
어린이 도서관 Context 요소를 구분하면? | 어린이의 가구 사용방법과 행태를 조사하기 위하여 먼저 고려되어야 할 것은 어린이와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어린이의 독서 및 놀이 행위의 근간이 되는 어린이 도서관 Context 요소이다. 이는 환경적 Context 요소와 이용자 행태적 Context 요소로 구분할 수 있다. 어린이 도서관의 환경적 Context 요소는 3장 [그림2]에서 언급한 세 가지 요소 중 사용자(Child-Parent)를 제외한 오브젝트(Furniture)와 공간(Space)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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