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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145 - 152
한지연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진영호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 김효동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이경원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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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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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 테크놀로지의 많은 분야들 중에서도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어떤 것이 주목받고 있는가? | 설득 테크놀로지의 많은 분야들 중에서도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셀프 모니터링(self-monitoring)이 주목받고 있다. 셀프 모니터링은 자신이 스스로를 조절 하면서 태도나 행동을 조절하게 함으로써 목표나 결과를 완수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 |
설득의 도구로써 테크놀로지는 어느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가? | 설득의 도구로써 테크놀로지는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 중에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가 크게 성장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거나 웹사이트들은 물건을 구입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고 있다. 두 번째로 많이 쓰이고 있는 분야는 건강 분야이다. | |
설득 테크놀로지란? | 설득 테크놀로지(persuasive technology)란 컴퓨터화된 다양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행동 양식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상호작용 기술을 의미한다. 설득 테크놀로지는 사람들의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미리 어떠한 의도를 가지고 설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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