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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2부, 2006 Feb. 13, 2006년, pp.705 - 713
이부형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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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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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지역방송이 추진하는 것은? | 우리나라 지역방송은 방송의 공익성 강화를 위한 방송프로그램의 '지역성 구현'과 규모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방송시장의 확대'라는 두 가지 지역방송 발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정책실천의 하나로서 인접한 방송권역의 지역방송사(국)들 간에 방송프로그램의 제작과 편성에 있어서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나가는 권역화의 과정이 있다. | |
우리나라 지상파 지역방송은 어느 길에 들어서 있는가? | 지금의 우리나라 지상파 지역방송 1)들은 ‘방송권역화’의 길에 들어서 있다. 인접권역 2)의 지역방송들은 프로그램 제작과 편성에 있어서의 상호 협력과 교류라는 방송권 역화의 실천을 통하여 새로운 지역방송의 위상을 세우려고 한다. | |
지역시청률은 어떻게 구분하는가? | 다음으로, 지역시청률 또한 다음과 같이 3가지로 다시 구분한다. 앞서 살펴 본 부산지역의 시청률 자료를 평균 5% 이상인 경우, 4~5%인 경우, 4% 미만인 경우의 프로그램들로 구분하였다. 그러나 안정적인 시청률을 나타내는 기준이 평균 5%이상이라는본 연구의 가정에는 변함이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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