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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1부, 2007 Feb. 05, 2007년, pp.440 - 446
임성훈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가상현실 연구실) , 황재인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가상현실 연구실) , 최승문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가상현실 연구실) , 김정현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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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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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차원을 이용한 이미지의 배치 및 가시화와 동작인식을 이용한 인터페이스가 효과적인 인터페이스가 될 수 있는 이유는? |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3 차원을 이용한 이미지의 배치 및 가시화와 동작인식을 이용한 인터페이스이다. 장치의 움직임을 이용한 인터페이스의 경우 매우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연속적인 형태의 입력이 가능하다. 특히 현실에서의 움직임과 유사한 메타포를 갖는 인터렉션이 가능하므로, 이의 도움을 얻어 효과적인 브라우징 인터페이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 |
이미지 브라우저란? | 이미지 브라우저는 여러 개의 이미지로부터 유저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다. 이 이미지 브라우저는 한번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하며, 원래의 full resolution image 또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14]. | |
Zoomable user interface이란? | 이 조건을 Zoomable user interface(ZUI)를 이용하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Zoomable user interface는 information object가, space와 scale로 정리 되어 있으며, 유저는 interface space에 있는 객체를 zooming또는 panning을 통하여 직접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있는 형태의 인터페이스이다[15]. Panning은 현재 보이는 information space의 area를 변경 시키고, zooming은 현재 보이는 information space의 scale을 변경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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