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7, 2011년, pp.833 - 838
이정균 (BASF KOREA Engineering Plastics 사업부) , 김영복 (KEFICO 제품개발팀) , 주경제 (KEFICO 제품개발팀)
Future powertrain technologies will be developed focused on applications of eco-friendly technology for internal combustion engine, electric vehicle and Fuel Cell Electric Vehicle. But it is expected that these cutting edge technologies will not be applied immediately due to lack of infrastructur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T-car Turbo GDI 흡기 매니폴드 개발 초기의 유동 형상은 어떤 Type인가? | T-car Turbo GDI 흡기 매니폴드 개발 초기의 유동 형상(Airflow path)은 G-car엔진의 흡기 매니폴드와 유사한 Internal Center Feeding Type이었다. 이 방식은 ETC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Surge tank 로 이동 후에 Runner 방향으로 급격하게 유동 방향이 변경되는 방식으로 G-car엔진과는 달리 과급 공기가 유입될 때 발생되는 유동 저항이 매우 커서 엔진 성능이 저하되는 요인이 되었다. | |
Internal Center Feeding Type은 어떤 방식인가? | T-car Turbo GDI 흡기 매니폴드 개발 초기의 유동 형상(Airflow path)은 G-car엔진의 흡기 매니폴드와 유사한 Internal Center Feeding Type이었다. 이 방식은 ETC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Surge tank 로 이동 후에 Runner 방향으로 급격하게 유동 방향이 변경되는 방식으로 G-car엔진과는 달리 과급 공기가 유입될 때 발생되는 유동 저항이 매우 커서 엔진 성능이 저하되는 요인이 되었다. | |
T-car Turbo GDI 엔진의 성능 저하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Type로 변경되었는가? | T-car Turbo GDI 엔진의 성능 저하를 개선 하기 위해 엔진 layout 재검토, design concept 모델의 CFD 및 경쟁사 벤치마킹 등을 통해서 External Center Feeding Type으로 변경하였다. 본 방식은 Turbo charger에서 압축된 공기가 Inter cooler 및 air induction hose를 통해 서 ETC로 유입될 때 ETC의 방향을 하향에서 상향으로 변경 함으로써 흡입공기 가 Surge tank를 통과하여 직접 Runner로 유입되는 형태로 공기의 유동저항으로 최대한으로 저감시킬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