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체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2M-025/07
출원번호 10-2000-0016614 (2000-03-30)
공개번호 10-2001-0094389 (2001-11-01)
등록번호 10-0362398-0000 (2002-11-12)
DOI http://doi.org/10.8080/1020000016614
발명자 / 주소
  • 장성환 / 경기도광명시하안동주공아파트***-***호
출원인 / 주소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세신 (SESHIN PATENT & LAW FIRM)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 월드메르디앙 벤처센터 Ⅱ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0-03-3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배기 가스 재순환량을 용이하게 제어하며, 배기 가스를 재순환할 필요 없는 영역에서 배기 가스의 배압이 상승하더라도 확실히 배기 가스 재순환을 차단하는 자동차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자동차의 각종 센서에 의해 감지된 엔진의 운전상태에 따라서, 컨트롤 유닛에 의해 제어된 액추에이터에서 발생된 부압을 전송받는 부합 호스; 상기 부압 호스로 전송된 부압에 의하여, 엔진 회전 속도와 흡입 공기량에 따라 계산된 최적량의 배기 가스 재순환량을 흡기 매니폴드관으로 재순환시키기 위하여 배기 매니 폴드에 연결

대표청구항

자동차의 각종 센서에 의해 감지된 엔진의 운전상태에 따라서, 컨트롤 유닛에 의해 제어된 액추에이터에서 발생된 부압을 전송받는 부합 호스; 상기 부압 호스로 전송된 부압에 의하여, 엔진 회전 속도와 흡입 공기량에 따라 계산된 최적량의 배기 가스 재순환량을 흡기 매니폴드관으로 재순환시키기 위하여 배기 매니 폴드에 연결된 흡기 매니폴드의 연결부의 면적을 조정하여 배기 가스 재순환량을 조정하는 밸브; 및 정상 상태의 운전 영역에서 배기 가스가 흡기 매니 폴드 쪽으로 재순환되지 않도록 상기 밸브를 닫힘 상태로 유지하여 배기 매니 폴드에서 흡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