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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2011 May 26, 2011년, pp.773 - 776
추연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 김현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 김성두 ((주)모던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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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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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급속 충전시스템에 적용되는 충전 알고리즘은 어떤 방식인가? | 급속 충전시스템에 적용되는 충전 알고리즘은 일반적으로 배터리의 온도, 충전상태(SOC)에 따라 배터리에 공급되는 전압 또는 전류를 제어하는 방식이다. 급속충전 상태에서는 배터리 제어부를 통해 배터리 온도에 따라 설정된 알고리즘에 의해 급속충전 전류제어 동작을 수행하고, 피드백된 배터리의 온도와 설정된 목표 온도를 비교한다. | |
충전기의 충전 상태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우선되어야 하는가? | 충전기의 충전 상태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기 위해서 충전시스템의 운용방식 및 충전관련 각종 정보를 먼저 설계하는 것이 우선이다. 현재 시판 중인 전기자동차의 경우 대부분 BMS를 포함한 모델이므로 향후 BMS와의 원활한 인터페이스를 위해서는 반드시 BMS 관련 프로토콜 확보도 필수적이며, 자체 충전시스템 운영을 위한 기본 프로토콜도 검토하고 설계한다. | |
전기자동차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전국의 많은 요소에 충전소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재 전기자동차 인프라를 구축하기위해서는 전국의 많은 요소에 충전소 설치가 시급하다. 그 이유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성능의 한계로 전기 자동차를 통한 장거리 운행이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현재 전기자동차의 모터는 일반가솔린 자동차만큼 속도를 낼 수 있는 기술력에 이르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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