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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Apr. 26, 2012년, pp.861 - 866
송근복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진동소음연구실) , 주원호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진동소음연구실) , 김동해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Turbo-charger noise radiated from air intake part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noise sources in diesel power plant. In this paper, intake noise control of the diesel power plant was studied using parallel baffle type silencer and concentric hole-cavity resonator simultaneously. Firstly, acoustical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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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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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특징은? | 디젤엔진은 배기가스를 이용해서 공기 과급 장치 인 터보차져를 돌리고, 이 터보차져가 흡입 공기를 압축시켜 연소실에 공급함으로써 엔진 출력을 증대 시킨다. 이 터보차져는 고속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매우 큰 소음을 유발하며, 엔진 소음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한 소음원 중 하나로 연구되어 왔다. | |
흡기소음은 무엇인가? | 흡기소음은 터보차져 메인 블레이드의 날개 통과 주파수가 지배적으로 나타나며 약 2kHz ~ 4kHz 정도의 고주파수 대역이다. | |
공기 과급 장치 인 터보차져의 특징은? | 디젤엔진은 배기가스를 이용해서 공기 과급 장치 인 터보차져를 돌리고, 이 터보차져가 흡입 공기를 압축시켜 연소실에 공급함으로써 엔진 출력을 증대 시킨다. 이 터보차져는 고속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매우 큰 소음을 유발하며, 엔진 소음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한 소음원 중 하나로 연구되어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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