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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논문집 1부, 2011 Dec. 09, 2011년, pp.166 - 169
김지희 (강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 문태영 (강원대학교 간호학과) , 김경운 (선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 노상균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해부학교실) , 박정현 (강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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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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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부학 강의 컨텐츠는 무엇으로 구성되었는가? | 강의 컨텐츠의 구성은 각 계통별로 ‘들어가기’, ‘학습하기’, ‘요약하기’의 3부분으로 구성되었다. 들어가기에는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목차가 포함되어 있다. | |
해부학은 체육전공에서 무엇의 바탕이 되는가? | 체육전공에서 해부학을 통해 스포츠 상해, 운동역학적 적용, 인체의 병리나 생리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그러므로 해부학적 기초가 없이 운동생리학, 생체역학, 측정평가, 운동처방 등 여러 응용학문에 대한 이해가 불가능하다. | |
스포츠 손상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셋째, 스포츠 손상이란 스포츠 활동에 의해서 일어나는 모든 신체 손상을 의미하며, 모든 신체의 동작은 부상의 위험성을 내포해 있다. 해부학적 구조와 특징을 이해하여 선수생명을 위협하는 스포츠 손상을 예방하여 체육인으로서의 생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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