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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논문집 1부, 2012 May 25, 2012년, pp.166 - 168
조혁근 (특허법률사무소애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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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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米 소주가 실패한 이유는? | 그러나 米소주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싸늘하였고 두산은 米소주를 시장에서 철수하여야 했다. 왜 米 소주는 실패한 것일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하나의 문제로 거론될 수 있는 것은 너무 차별화에만 골몰한 나머지 소주로서의 동일성(Point of parity)을 알리는데 실패한 점이다. 다시 말해서 두산은 소비 자로 하여금 米소주를 소주의 하나로 받아들이게 하는데 실패한 것이다. | |
포지셔닝의 두 가지 축은? | 포지셔닝(Positioning)의 두 가지 축은 동일성(Point of parity)과 차별성(Point of difference)이다. 사실 차별화의 문제는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개념과 연결되어 있다. | |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말 그대로 소비자의 마음속 에 브랜드가 자리 잡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포지셔닝의 개념과 관련되어 차별화(differentiation)가 강조 되는 경우가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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