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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0cc급 디젤 엔진 흡기포트 유동해석
Intake Port Flow Simulation of 2600cc Level Diesel Engine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논문집 2부, 2012 May 25, 2012년, pp.668 - 670  

김창수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성영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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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시작엔진 제작에 앞서 CFD기법을 이용하여 디젤 엔진 흡기포트의 유동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유동 해석 결과 높은 밸브리프트에서는 흡기포트 곡률 최적화로 인해 흡입 공기량이 극대화되었으며, 낮은 밸브리프트에서는 스월 Chamfer를 적용하여 스월유동이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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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시작엔진 제작에 앞서 CFD 기법을 이용하여 디젤 엔진의 흡기포트 유동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유동 해석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 본 연구에서는 시작 엔진 제작에 앞서 CFD기법을 이용하여 디젤 엔진의 흡기포트 유동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흡기포트의 성능특성은 시제작 엔진의 성능 개발에서 기초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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