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세대전동차 진동시험 결과 및 고찰
Vibration Test Result and Consideration for AUTS(Advanced Urban Transit System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276 - 2279  

홍재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김길동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이장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원종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이안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도시철도표준화연구단) ,  성창원 (대림대학 자동차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UTS(Advanced Urban Transit System) are developed by government R&D business. This units are under main line performance test in Daebul test line. Both AC and DC could apply to the AUTS for pantagraph voltage. So main transformer and some high voltage filters are added to the under-frame. As a r...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b. 매 속도마다 MC 및 M car의 대차 중심상의 차체바닥에서 좌우방향 및 상하방향의 진동가속도를 측정.
  • 운전실 차체에는 철도안전법에서 정한 충돌안전기준을 만족하기 위한 차체를 적용하였으며 갱웨이에는 도어를 설치하지 않았다.
  • b. 주행속도와 좌우방향 진동가속도를 측정.
  • 이런 사항들은 열차의 운행시 이상 진동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진동시험은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진동시험은 차량 중량이 제일 큰 Mc1과 차량 중량이 제일 작은 Tp1에 대해 상하방향 및 좌우방향에 대한 진동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이에 대한 결과가 성능시험에 관한기준에서 정한 기준치에 적합한지를 본 논문에서는 분석하였다.
  • a. 진동측정 데이터는 측정 구간에서 각 속도 별로 100m씩 최대 진폭을 취하여 데이터를 분석.

대상 데이터

  • 측정차량은 동력차 및 부수차로 하고, 시험 하중은 공차상태로 한다.

데이터처리

  • c. 측정구간에서 얻은 최대 진동가속도 값을 각 속도 별로 구분하여 산술 평균.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