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420 - 427
소병춘 ((주)승화이엔씨, 기술연구소) , 박미연 ((주)승화이엔씨, 기술연구소) , 사공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시스템) , 이성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시스템) , 임유진 (배재대학교, 건설환경철도공학과)
It is most important to support the track as well as to be directly connected to run safety. The performance design satisfied with the more safe and economic embankment study is required due to the high speed, design load and growth of traffic. Therefore, in this paper the relation between main des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철도노반이 열차주행안정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인 이유는 무엇인가? | 철도노반은 열차 궤도를 견고하게 지지함과 동시에 적당한 탄성을 부여하여 열차의 통과하중을 노반 하부지반으로 분산, 전달하는 부분으로서 궤도의 파손, 틀림 등 궤도의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 열차주행안정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최근의 철도 고속화 추이로 인한 궤도틀림의 진행 빈발과 수송량의 증대 및 열차 통과톤수의 증가는 성능요구수준에 입각한 강화된 노반 설계기준의 수립을 요구한다. | |
철도노반은 어떠한 부분인가? | 철도노반은 열차 궤도를 견고하게 지지함과 동시에 적당한 탄성을 부여하여 열차의 통과하중을 노반 하부지반으로 분산, 전달하는 부분으로서 궤도의 파손, 틀림 등 궤도의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 열차주행안정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최근의 철도 고속화 추이로 인한 궤도틀림의 진행 빈발과 수송량의 증대 및 열차 통과톤수의 증가는 성능요구수준에 입각한 강화된 노반 설계기준의 수립을 요구한다. | |
성능요구수준에 입각한 강화된 철도노반 설계기준의 수립이 요구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철도노반은 열차 궤도를 견고하게 지지함과 동시에 적당한 탄성을 부여하여 열차의 통과하중을 노반 하부지반으로 분산, 전달하는 부분으로서 궤도의 파손, 틀림 등 궤도의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 열차주행안정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최근의 철도 고속화 추이로 인한 궤도틀림의 진행 빈발과 수송량의 증대 및 열차 통과톤수의 증가는 성능요구수준에 입각한 강화된 노반 설계기준의 수립을 요구한다. 또한 신설 철도의 경우 유지보수 비용을 저감시킬 수 있는 콘크리트 궤도의 도입이 보편화 되어가는 시점에서 콘크리트 궤도의 부설시 요구되는 궤도 하부구조 전반에 걸친 새로운 설계기준의 검토가 필요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