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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고속열차 종합계측시스템 최적화 방안 연구
A Study on Optimization of the Overall Measurement System for HEMU-400X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 - 6  

이영엽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  류상현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  이진종 (현대오토에버 임베디드소프트웨어센터) ,  김경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에코공정연구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Korea, high-speed train(HEMU-400X) system with distributed power is being developed, and the highest test speed of this train is 400km/h. This developed the first high-speed train as a distributed power train in Korea, as well as for the development of train system and evaluation system includ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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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종합계측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방안으로써 기존 윈도우기반 시스템과 RT시스템의 장․단점 비교하여 RT시스템 적용이 종합계측시스템 운용적인 측면에서 제어기능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임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실제 차량에 계측 시스템 탑재 이전에 TTL 동기화 시그널 명령에 의한 모든 모듈의 Trigger 태스크가 잘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 운용상에 큰 무리는 없었지만 제어기능의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차세대고속열차의 종합계측시스템은 보다 제어기능이 강화된 RT시스템을 적용하도록 하였다. 이에 본 연구를 통해 기존 윈도우기반 시스템에서 RT시스템 적용에 따른 효과적인 측면과 시스템 구성에 대해 살펴본다.
  • 차세대고속열차 종합계측시스템 구축은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동력분산식 차세대고속열차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으로써 고속열차시스템 및 구성품 등의 안전성 및 신뢰성 등의 종합적인 검증과 향후 실제 운행에 있어서의 위험요소감소를 목적으로 한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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