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연구에서 만족, 신뢰 및 충성도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A meta-analysis of relationship between satisfaction, trust and loyalty on e-commerc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년도 제48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21권2호, 2013 July 17, 2013년, pp.189 - 190  

남수태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정보과학연구소)) ,  김도관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정보과학연구소)) ,  이윤희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정보과학연구소))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메타분석은 여러 실증연구의 정량적인 결과를 통합과 분석을 통해 전체 결과를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분석들의 분석을 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만족과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43편, 신뢰와 충성도 간의 관계가 24편으로 전자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만족과 신뢰 간의 관계는 13편, 신뢰와 만족 간의 관계는 8편의 연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 연구에서 만족, 신뢰와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들을 문헌연구와 메타분석을 실시하였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메타분석은 여러 실증연구의 정량적인 결과를 통합과 분석을 통해 전체 결과를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통계적 통합 방법이다. 국내 논문을 수집하기 위해 사회과학 논문 데이터베이스인 RISS와 DBpia 및 KISS에서 주제어를 이용하여 검색하였다. 검색을 통해 RISS 200편, DBpia 23편, KISS 11편 총 234편의 논문이 검색되었다.

대상 데이터

  • 국내 논문을 수집하기 위해 사회과학 논문 데이터베이스인 RISS와 DBpia 및 KISS에서 주제어를 이용하여 검색하였다. 검색을 통해 RISS 200편, DBpia 23편, KISS 11편 총 234편의 논문이 검색되었다.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만 여과하여 조건에 부합한 총 57편의 논문을 연구에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 검색을 통해 RISS 200편, DBpia 23편, KISS 11편 총 234편의 논문이 검색되었다.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만 여과하여 조건에 부합한 총 57편의 논문을 연구에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