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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2호, 2015 July 08, 2015년, pp.254 - 257
박대혁 ((주)세인전장) , 이정훈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서정구 ((주)세인전장) , 김지형 ((주)세인전장) , 진석식 ((주)세인전장) , 윤태섭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리혜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허빈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임영환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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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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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인식 관련 기술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차량을 인식함에 있어서 주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Haar-like특징 추출법, Adaboost 알고리즘, 칼만 필터, 클러스터링 기법 등이 있다. 차량 인식 관련 기술로는 기존의 Knowledge-based와 Motion based 기반의 차량 검출 법, SIFT Matching과 Edge Map을 이용한 차량 인식, 차량 하단의 경계선 검출을 통한 차량 인식, 스테레오 비전기반, Optical Flow의 이용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들이 나와 있다.[4] | |
차량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배경이나 물체에 대한 갱신이 수반되기 때문에 이를 위한 각종 필터를 사용하여 수행되는데, 이러한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두 방법은 무엇인가? | 차량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배경이나 물체에 대한 갱신이 수반되기 때문에 이를 위한 각종 필터를 사용하여 수행된다. 이러한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두 방법이 칼만 필터(Kalman Filter)를 이용한 방법과 파티클 필터(Particle Filter)를 이용한 방법이다. [6] | |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차량인식 방법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레이더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은 정확하게 종 방향 거리를 측정할 수 있으며 차량들이 고속으로 주행하는 고속도로 환경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나 레이더 센서를 이용한 차량인식 방법은 차량이 근접하여 동일한 속도로 주행 시 이를 구분하지 못하고 레이더 신호의 난반사로 인해 정지된 차량을 인식하지 못하는 등 복잡한 주행 환경에서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 레이저 스캐너의 경우 근거리 차량인식은 뛰어나지만 검출거리의 한계로 원거리 차량의 검출이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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