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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6년도 제54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4권2호, 2016 July 12, 2016년, pp.323 - 326
허예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황보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오승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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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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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과 게임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타면 스마트폰을 통해 웹툰을 보거나, 게임을 즐기는 젊은층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처럼 웹툰과 게임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는 이유로 첫째,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빠르게 보급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젊은 층들의 웹툰과 게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근 용이성을 들 수 있으며 둘째, 젊은 층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의 내용과 빠르고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 그리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의 특징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앞서 기술했듯이, 웹툰과 게임은 젊은 층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 | |
젊은 층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이처럼 웹툰과 게임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는 이유로 첫째,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빠르게 보급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젊은 층들의 웹툰과 게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근 용이성을 들 수 있으며 둘째, 젊은 층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의 내용과 빠르고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 그리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의 특징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앞서 기술했듯이, 웹툰과 게임은 젊은 층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콘텐츠 중의 하나이다. 그 때문인지 웹툰과 게임은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른 콘텐츠로의 OSMU(원 소스 멀티 유즈)방식으로도 개발,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 |
다섯 가지 각 게임어플의 평점에 대해 살펴본 결과 가장 평가가 좋았던 게임은 무엇인가? | 그림 6은 각 게임어플의 평점에 대한 그래프이다. ‘카페 드 쇼콜라’가 4.6점으로 1위로 가장 평가가 좋았고 ‘갓 오브 하이스쿨’과 ‘마음의 소리’가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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