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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EDISON SW 활용 경진대회 논문집. 제6회(2017년), 2017 Mar. 24, 2017년, pp.516 - 526
차혜민 (연세대학교 엔지니어링융합학과) , 공현배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수홍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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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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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오얀센 메커니즘이란? | 미술과 공학 사이의 다리를 만들려고 시도한 네덜란드의 운동가 테오 얀센(Theo Jansen)은 동물 다리의 뼈대를 모방하는 연결기구를 제안했다. 이를 “테오얀센 메커니즘”이라 하며, 생물학적 특성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유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메커니즘이다.[1] 이 메커니즘은 스케일 확장 가능한 설계, 에너지 효율, 기계 하중 대비 낮은 가반 하중, 생체 모방 보행, 결정론적 발 궤적 등으로 인해 보행 로봇 연구자 사이에서 널리 연구되고 있는 주제이다. | |
테오얀센 메커니즘이 보행 로봇 연구자 사이에서 널리 연구되고 있는 주제인 이유는? | 이를 “테오얀센 메커니즘”이라 하며, 생물학적 특성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유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메커니즘이다.[1] 이 메커니즘은 스케일 확장 가능한 설계, 에너지 효율, 기계 하중 대비 낮은 가반 하중, 생체 모방 보행, 결정론적 발 궤적 등으로 인해 보행 로봇 연구자 사이에서 널리 연구되고 있는 주제이다.[2] | |
EDISON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는 무엇이 있는가? | 본 연구에서는 크게 테오얀센 메커니즘을 적용한 보행 로봇 형상 설계와 라인 트레이싱을 위한 센서 설계, 두 부분의 최적 설계를 제시한다. 다리 형상 최적 설계는 기본적으로 테오얀센 메카니즘을 적용하며, EDISON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m.Sketch, JansenOptsolver, Edison Designer)를 활용하여 제한된 조건 하에 보폭이 크면서 안정적인 궤적을 그리는 최적의 다리 길이를 선정하고 설계한다. 선정된 다리 길이가 실제로 걸어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V-rep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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