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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39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13 May 10, 2013년, pp.117 - 120
이원진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식정보공학과) , 이택균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식정보공학과) , 김강석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식정보공학과) , 홍만표 (아주대학교 대학원 지식정보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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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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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에서의 분산처리를 위한 서버 구조는 크게 어떻게 나뉘는가? | 온라인 게임에서의 분산처리를 위한 서버 구조는 크게 부하분산형, 중앙집중형, 맵서버방식, 대칭서버방식 등이 있다. 이 중 부하분산형은 여러 대의 서버가 하나의 게임 세계를 이루는 방식으로 클라이언트를 여러 곳에 분산하여 접속시킨 다음 서버가 이를 제어하는 방식의 형태를 말한다[8,9]. | |
분산서버가 게임서버를 구성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 또한 온라인 게임서버는 대부분 분산서버이다[1]. 한가지의 기능을 여러 서버로 나누어 부하를 분산하는 방식과 서로 다른 역할 별로 서버를 분산하는 방식으로 게임 서버를 구성한다. | |
모바일 SNG게임서버의 역할은 무엇인가? | 최근 스마트폰의 발전에 따라 모바일 SNG(Social Network Game)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와 달리 게임의 진행이 클라이언트의 모바일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모바일 SNG게임서버의 주요 역할은 클라이언트의 회원가입을 통한 인증처리와 게임을 진행한 결과 데이터를 전송받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그 데이터를 통해 순위 리스트를 구성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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