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핫토픽을 이용한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반의 뷰티 경영정보시스템
A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for beauty business based on social influencer marketing using hot topic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7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1호, 2018 Jan. 10, 2018년, pp.207 - 210  

송재오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융합연구소) ,  조정현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융합연구소) ,  최도진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유재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소셜 미디어에서 유난히 많은 영향력과 파급효과를 가지고 오는 사람들을 말하며, 이들이 만들어내는 콘텐츠는 이제는 자신들의 브랜딩을 넘어선 커머스(Commerce)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소셜 웹 그리고 공공데이터를 중심으로 뷰티 빅데이터와 방송 콘텐츠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상호 상관성에 기반하여 화장품 관련 기업에서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CM(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등의 경영정보시스템과 연계한 뷰티 분야에 최적화된 통합 경영정보시스템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 관련 산업계에서도 빅데이터, IoT에 기반한 판매 전략과 제조 시설 운영에 대한 인프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상기와 같이 일상적으로 관심받고 사용되어지는 뷰티 정보에 대한 빅데이터와 방송 콘텐츠에 대한 상관성 분석을 통해 실제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빅데이터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설계와 구현을 제안한다.
  • 2017년 4월, K-뷰티의 새로운 글로벌 성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K-뷰티 미래포럼에는 관련 관계부처 인사와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바이오기술 등과 융합된 가치 발전을 논의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한류를 배경으로 K-뷰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핫토픽을 이용한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반의 뷰티 경영정보시스템을 제안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