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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8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2호, 2018 July 13, 2018년, pp.91 - 94
장한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김민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김유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이연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국내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매년 다양한 종류의 수많은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이에 일부 게임들은 게임을 홍보하는 전략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내세우기도 하고, 지나치게 성적인 측면을 강조한 게임 캐릭터들을 홍보에 사용하는 빈도 수도 증가하였다. 특히 여성 캐릭터의 경우 여자 어린이를 모델로 한 캐릭터를 성적으로 소비하는 등 현재 여러 논란이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여성 캐릭터의 소비가 실제 남성 유저들의 성적 인식과 태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가장하고 조사를 통해 이를 확인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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