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D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및 적용 사례 제안
3D game animation production pipeline and application instance proposal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07년도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16, 2007년, pp.644 - 646  

한동훈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전공) ,  유석호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전공) ,  이동열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전공) ,  최태준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전공) ,  이흥우 (공주대학교 영상예술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전공)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게임 산업은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왔다. 게임업체들의 고통 중의 하나로 온라인의 특성에 따라 짧아지는 게임제작 파이프라인과, 빠른 제작 스케줄에 적합하며 쉽게 게임 제작 시 응용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3D게임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형태별, 동작별, 종류별로 분류된 애니메이션 모델 기준연구를 필요로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실 사례 중심으로 게임에 이용된 디지털 기반 게임 캐릭터의 요소별 모델 분류 설정을 연구 분석하여 3D게임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도출 한 후 디지털 모션캡처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다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실사 움직임 제어연구를 진행하여 게임산업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효율성이 높고 짧은 시간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및 제작 파이프라인 도출해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n-line game industry had accomplished much growths and development. One in pain of the game enterprises according to quality of on-line comes to be short Game production pipeline and it is suitable in quick production schedule and to be easy to the standard research of form by of 3D game character ...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게임 제작에 있어서 최적의 제작 파이프라인을 도출하여 게임 산업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효율성 높고 짧은 시간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제작방법을 돌출 하고자 한다.
  • 이렇듯 더욱 실사에 가까워지는 캐릭터들은 제작하는데 있어서 복잡하고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본 연구 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연구로 최적의 제작 파이프라인을 도출하여 게임산업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효율성 높고 짧은 시간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제작방법을 돌출 해보고자한다.
  • 본 연구에서 기존 제작과정 및 파이프라인 관련 연구를 수집하고 현직전문가를 통해 기존 현장 제작 파이프라인을 수집, 종합 분석하여 변수추출 및 최적의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을 도출 해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