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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트로닉스 캐릭터 안구 메커니즘 개발
Development eye mechanism for animatronics character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0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0 May 14, 2010년, pp.444 - 446  

이상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진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정관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강명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미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정일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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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애니메트로닉스 기본 개념과 캐릭터 안구 메커니즘의 하드웨어 구동원리 및 이를 구현하기위한 다채널 제어기를 소개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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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애니메트로닉스 기술이 적용된 캐릭터의 안구 메커니즘 개발에 관한 내용이다. 애니매트로닉스(Animatronics) 란 Animation과 Electronics의 합성어로서, 다양한 동작이 가능한 집약화된 기계장치 외에, 사실감을 위한 대체근육 및 외피(skin), 효율적인 프로그램 시스템, 특수분장 등 여러 분야의 기술이 융합된 고부가가치 기술을 말한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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