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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게임에서의 물리엔진과 네비게이션 메쉬
Physics Engine with the Navigation Mesh from Racing Game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1 Nov. 11, 2011년, pp.1159 - 1161  

송승호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  김혜영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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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게임은 자동차의 물리 지형과의 마찰 그리고 오브젝트간의 충돌을 구성하여 시뮬레이션되어야 한다. 그러나 NPC 의 이동 시에 NPC 도 PC 와 같이 일반적인 자동차 물리를 사용한다면 많은 부하가 걸리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부하를 줄이고 NPC 의 이동을 구성하며 인공지능을 포함하여 스스로 길을 찾아가는 효과를 연출하기 위해 물리엔진네비게이션 메쉬를 사용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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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네비게이션 메쉬와 Bullet Physic 를 사용하여 레이싱 게임을 구현하였다. NPC 차량이 실시간으로 경로 탐색, 목표 재설정을 반복하며 자연스러운 도로 환경을 구현하였다.
  • 네비게이션 메쉬의 경로탐색이 끝나고 목표지점으로의 이동을 위해 차량 NPC 의 위치 값을 수정한다. 위치 값의 수정은 월드행렬을 수정하는 것인데 물리엔진에서는 월드행렬의 수정으로 위치를 실시간으로 이동 시킬 시에는 다른 오브젝트와의 상호관계 적용이 되지 않는다.
  • 상용 엔진인 Bullet Physic 엔진과 공간 표현 기법의 대표적인 네비게이션 메쉬를 바탕으로 하여 차량 NPC 의 경로 탐색과 플레이어와의 상호 작용을 적용 하였다.
  • 네비게이션 메쉬를 사용하여 목표지점을 임의로도 설정이 가능하고 직접적으로 설정하여 경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였다. 정점의 색을 사용하여 Poly 의 색을 구별하여 다른 차선으로 이동을 금지하게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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