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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대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 발전 방향 : 아프리카 TV 사례를 중심으로
Development Direction of Video Contents Service in Mobile Era: on the Case of Afreeca-TV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3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 May 24, 2013년, pp.155 - 156  

류성일 (KT 경제경영연구소) ,  이선미 (KT 경제경영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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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영상 환경에서는 협소한 스크린과 한정된 배터리 등의 제약으로 RMC(Ready Made Contents) 보다는 UGC 혹은 스낵형 콘텐츠가 적합하다. 이러한 콘텐츠로 포지셔닝 된 아프리카TV도 모바일 시대를 맞아 급성장 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모바일 영상 서비스는 라이트한 캐주얼 콘텐츠로 계속 진화해 갈 것으로 보인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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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둘째, 기성 매체의 제한적이었던 콘텐츠 양식을 확대 재생산하였다. 예를들면, 최근 슈퍼스타K, 짝, 정글의 법칙 등, 리얼리티 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아프리카 TV에서는 기성 매체가 다루는 것 보다 훨씬 다양한 형태의 리얼리티 쇼가 만들어 질 수 있었다.
  • 첫째, 콘텐츠 제작자(BJ)가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있는 별풍선 시스템을 안착시켰고, 콘텐츠의 질적 발전과 시청자 몰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BJ는 별풍선을 후원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준전문가(protuer)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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