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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3, 2018년, pp.407 - 413
권진혁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This study suggest the development direction of mobile environment by combining UX satisfaction index and UI guideline. In order to improve the satisfaction of viewers, in this study, we understand the mobile Internet broadcasting environment and application by combining UX and UI index. We presen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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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인덱스 모델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UX 인덱스 모델은 다양한 연구를 결합하여 현재에 적합한 UX 지표를 제공한다. 지각된 사용성(Perceived UI), 지각된 유용성(Perceived Usefulness), 지각된 즐거움(Perceived Enjoyment),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사용자의 사회적 네트워크로 인한 효과(Network Benefit)의 5가지로 구성된다. 레이아웃 구성요소 또한 다양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재구성하여 UI의 구성요소를 구조화한다. | |
스트리밍 서비스란 무엇인가? | 스트리밍 서비스란 인터넷 환경에서 음성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법을 의미한다. 초기 스트리밍 서비스는 일방적 전달인 방송과 흡사하다. | |
인터넷 방송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인터넷 방송이라 함은 인터넷 웹캐스팅을 의미한다[4]. 인터넷 방송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플랫폼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방송을 할 수 있고, 시청자 또한 쉽게 시청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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