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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량 교류전동기 구동시스템의 회생제동을 포함한 직류링크회로 제안
Proposed DC-link Circuit with Dynamic Regenerative Braking of High Power AC Motor Drive Syste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 2019 Nov. 22, 2019년, pp.102 - 103  

김지수 (경상대학교) ,  손지훈 (경상대학교) ,  김태우 (경상대학교) ,  강준석 (경상대학교) ,  최명수 (경상대학교) ,  김태웅 (경상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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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3상 다이오드정류회로로 구성된 AC-DC 컨버터, 그리고 인버터로 구성된 고용량 교류전동기의 구동시스템에 있어서 돌입전류제한용 저항과 직류링크 과전압방지용 회생저항의 2가지 기능을 하나로 묶은 하이브리드 저항을 이용한 직류링크회로와 이에 대한 시퀀스제어를 제안한다. 이를 통해 기존 직류링크회로에 비하여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돌입전류 및 과전압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시뮬레이션해석을 통하여 이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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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돌입전류제한 및 회생제동용 저항을 한 개로 줄인 하이브리드저항을 설치하고 회생제동 스위칭소자를 제어하는 새로운 직류링크 토폴로지를 제안하였다. 제안 토폴로지는 기존의 직류링크회로와 같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해석을 통하여 유효성을 검증하였으며 고용량 교류전동기의 구동시스템의 부품최소화를 통해 가격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상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존 직류링크회로의 문제점을 고찰한 후, 돌입전류제한 및 회생제동용 저항을 한 개로 줄인 하이브리드저항을 설치하고 회생제동 스위칭소자를 제어하는 새로운 직류링크 토폴로지를 제안한다. 제안 토폴로지는 기존의 직류링크회로와 같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해석을 통하여 유효성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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